top of page

공연예술 & 뮤지컬분과 자격증 현황

자격증 개요

자격등록증현황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자격 등록 현황
[등록자격관리자 : (재)좋은예술문화재단]

자격등록현황.jpg

공연기획전문가

대중예술과 순수예술(콘서트,뮤지컬,페스티벌,무용,음악,연극,클래식)의 기획(아이디어)에서부터 공연제작과 관련된 실무로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업무이다. 기획안에는 공연의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의 모든 작업으로 체계적인 실무단계를 기획하는 것이다. 또 작품제작에 있어 필요한 예술적, 경영적 실무를 겸하는 직무이다.

 

대감독전문가

대중예술공연 (콘서트, 뮤지컬, 페스티벌)과 순수예술공연(연극, 클래식, 무용)의 무대감독은 무대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작업을 수행는 실무를 총괄하는 업무로서 조명, 배우, 무대 미술등 공연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관리감독 업무이다.

 

무대연출전문가

대중예술공연 (콘서트, 뮤지컬, 페스티벌)과 순수예술공연(연극, 클래식, 무용)의 무대연출은 공연의 성격에 맞게 구성되어 있는 배우와 무대미술을 연출하는 업무이다. 출연배우들의 맡은 배역에 따라 연출의 구성과 방법을 실행하는 실무다.

 

뮤지컬전문가

국내외 뮤지컬에 대한 작품분석과 제작 및 기획에 대한 전문가로

뮤지컬의 제작에서 공연에 올릴 때 까지 의 모든 실무를 하는 업무이다.

뮤지컬배우와 안무를 실무로 뮤지컬 배우양성교육 과 작품안무를 담당하는 실무이다.

 

어린이공연전문가

공연에 대한 작품분석과 제작 및 기획에 대한 전문가로 어린이에 맞는 작품구상 및 기획하는 실무이며, 어린이(뮤지컬, 연극, 무용극)등 공연 기획으로 공연 제작 및 전문가를 양성교육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배우를 교육하는 실무이다.

bottom of page